유니티  2D 슈팅 게임 개발 특강

유니티 5 와 C# 스크립트 기초를 어느 정도 아는데 다음 단계로 나가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동영상 강좌로 유니티  2D 슈팅 게임 만들기에 직접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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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구입하시면 수강 기간 제한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강좌에서 다루는 내용들
(총 136분 분량)

  1. 프로젝트 생성 및 그래픽 에셋 준비 - 강의용 2D 슈팅 게임 개발을 위해 필요한 에셋을 소개하고, 필요한 준비를 합니다.
  2. 2D 스프라이트 시트 다루기 - 유니티의 스프라이트 에디터를 이용하여 2D 스프라이트 시트로부터 필요한 스프라이트를 잘라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스크롤되는 배경 만들기 - 2D 슈팅 게임의 배경 스크롤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4. 키보드로 조종하기 - 키보드를 이용하여 플레이어의 우주선을 조종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5. 적 캐릭터와 충돌처리하기 - 2D 충돌체와 2D 리지드바디를 이용하여 플레이어 우주선과 적 우주선이 충돌하는 것을 감지하고, 충돌시 둘 다 화면에서 사라지게 합니다.
  6. 총알 만들기 - 화면 상단을 향해 자동으로 발사되는 총알을 만들고, 이를 플레이어 우주선이 발사하도록 합니다.
  7. 총알과 적 캐릭터의 충돌 처리 - 총알과 적 캐릭터가 충돌하면 적이 파괴되도록 합니다.
  8. 폭발 이펙트 만들기 - 적과 우주선, 적과 총알이 충돌하면 폭발 효과가 일어나도록 합니다.
  9. 폭발 효과음 내기 - 폭발이 일어날 때 적절한 효과음이 플레이되도록 합니다. 사운드 소스와 사운드 리스너와의 관계도 상세히 설명합니다.
  10. 적 스폰 매니저 만들기 -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일정한 위치에 적을 랜덤 생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1. 플레이어 캐릭터 이동 제한 처리 - 플레이어 우주선이 화면 바깥으로 나가지 못하게 제한을 두는 방법을 배웁니다.
  12. 게임 매니저 만들기 - 게임 스코어 계산 및 게임 오버를 처리하는 게임 매니저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13. 오브젝트 풀 만들기 - 오브젝트 풀을 만들어 메모리 낭비를 막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4. 유니티 UI 를 이용한 점수 표시 - 유니티의 UI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화면에 점수를 표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5. 게임 오버 표시 및 게임 다시하기 버튼 만들기 - 플레이어 우주선 파괴시 화면에 게임 오버 메시지와 다시하기 버튼이 뜨도록 하고,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16. 게임 타이틀 화면 만들기 - 타이틀 화면을 구성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자동으로 시작되게 합니다.

 

본 강의를 무리 없이 들으시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전 지식을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유니티 5나 C# 스크립트 기초가 없는 분은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를 먼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유니티 5의 기초 - 게임 오브젝트, 에셋, 프리팹, 컴포넌트(리지드바디, 충돌체 등)와 기본 유니티 인터페이스를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 C# 스크립트 기초 - 변수, 함수, 배열, 리스트, for 루프, 조건문 정도의 기초적인 문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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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구입하시면 수강 기간 제한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BatStudio가 제작하였으며, Gumroad.com 을 통해 판매됩니다. Gumroad.com 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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