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

어려운 책으로 독학하기 힘드셨죠? 이제 동영상 강좌로 유니티5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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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5, 왜 동영상 강좌로 배워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를 만든 김웅남입니다.

책으로 유니티 엔진을 독학해 보신 분들 중 상당수가 중간에 포기하곤 합니다. 책에 나오는 설명과 모니터 속의 유니티를 왔다갔다 하다 보면 어느 새 길을 잃어 버릴 때가 많습니다.

책은 유니티를 자세하게 배우기 위해 갖추어야 할 좋은  수단이지만, 아무리 쉽게 설명한다고 해도 완전 초보자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 단계에서는 동영상 강좌로 시작하신 뒤, 어느 정도 유니티에 익숙해지면 그 때부터 책을 통해 좀 더 깊이 있는 공부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는 유니티5를 처음 배우고자 하시는 완전 초보자 분들을 위해 만든 쉽고 친절한 강좌입니다. 저는 이미 <유니티 4 기초테크닉 80>과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C# 스크립트 강좌>를 통해 동영상 강좌의 학습 효과가 얼마나 뛰어난 지를 증명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이번에는 좀 더 퀄리티 높은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를 새롭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이 강좌를 통해 유니티5를 배우고자 하시는 초보자 분들이 좀 더 쉽게 유니티5의 세계로 들어오시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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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1 유니티5의 기초

유니티5를 다운로드 받는 것부터 시작해서, 프로젝트의 개념, 유니티5 인터페이스, 게임 오브젝트와 프리팹, 레이아웃 변경, 라이트, 재질과 셰이더, 그리고 물리 엔진에 이르기까지 유니티5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지식들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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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2 유니티 C# 스크립트 기초 배우기

유니티5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C# 스크립트를 익혀야 합니다. 본 강좌에서는 프로그래밍을 하나도 모르는 분들도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하실 수 있도록 변수, 함수, 조건문, 루프, 배열 등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 강좌를 듣고 나시면, 앞으로 만들 두 개의 예제 프로그램 정도는 쉽게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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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3 터레인과 스카이박스

광활한 맵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유니티5가 제공하는 터레인(Terrain) 제작 툴을 이용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세상을 직접 창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강좌에서는 지형편집, 풀과 나무 심기, 호수와 하늘 만들기 방법을 차례로 알려 드리고, 유니티5가 제공하는 1인칭 콘트롤러를 이용하여 자신이 만든 세상을 탐험할 수 있게 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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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4 스파이더 워크 만들기

이 단계에서는 키보드를 이용하여 거대한 거미를 움직이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방법과 키보드 입력을 받아 플레이어 캐릭터를 조종하는 방법을 먼저 배운 뒤, 필드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을 먹는 거미의 행동을 구현해 봅니다. 여기에 유니티5가 제공하는 새로운 GUI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에 점수를 표시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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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5 드레스업(Dress Up) 만들기

귀여운 소녀 캐릭터를 이용하여 옷 갈아 입히기 앱을 만들어 봅니다. 이 강좌에서는 캐릭터의 헤어, 상의, 하의를 버튼 클릭으로 교체하고, 유니티5의 매카님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까지 다루게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갈아 입은 의상을 저장하여 다른 씬(Scene)에서 저장된 의상 데이터를 다시 불러오는 방법까지 알려 드립니다. 이 단계를 마스터하시면 여러분은 이제 유니티5로 여러분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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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에 수록된 내용

본 강좌는 76개의 동영상 파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강의 시간은 약 6시간 10분입니다. 한번 구입하시면 기간 제한 없이 언제든지 반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유니티 5 소개 및 다운로드
  • 프로젝트란 무엇인가 / 프로젝트 생성 예제
  • 씬 생성과 저장
  • 뷰(View) 둘러보기 / 레이아웃 변경하기
  • 게임 오브젝트 다루기 / 오브젝트의 이동
  • 글로벌 방향과 로컬 방향 개념 이해
  • 게임 오브젝트의 회전 / 스케일 변경
  • 게임 오브젝트의 부모 자식 관계
  • 카메라 / 3차원 카메라와 2차원 카메라
  • 라이트에 대하여
  • 컴포넌트와 물리
  • 프리팹 1, 2
  • 충돌체에 대하여
  • 재질과 셰이더 1, 2 / 재질 만들기 시연
  • 스크립트 생성과 연결 / 간단 시연 예제
  • 유니티 스크립트 명령어에 대하여
  • 변수란 무엇인가 / 데이터 타입과 값 입력 / 접근 범위
  • 함수의 개념과 사용 방법 / 함수의 리턴값
  • 인자가 있는 함수 만들기
  • 유니티 기본 함수 / Update 의 활용 사례 / 기타 내장 함수
  • 조건문 if / if else 사용하기 / 다중 조건문 배우기
  • for 루프 사용법
  • 터레인 다루기 / 터레인에 텍스춰 입히기
  • 나무와 풀 심기 / 물과 스카이박스 넣기
  • 스파이더 워크 제작 준비
  • 스파이더 스크립트 생성 / 스파이더 전진시키기
  • 키보드를 이용한 전진과 정지 / 키보드 S를 이용한 후진 처리
  • 스파이더 좌우 회전 처리 / 스파이더 충돌 대상 만들기
  • 박스 아이템 먹는 처리 / 소리를 내 보자
  • 박스 프리팹과 빈 게임 오브젝트
  •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보자 / 포인트 관리자 만들기
  • 포인트 자동 갱신 인터페이스 / 게임 종료 화면 표시하기
  • 스파이더 워크 게임 오버 처리
  • 배열에 대해 알아 보자 / 드레스업 만들기 준비
  •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 Awake 함수를 이용하는 법
  • 리스트를 이용한 의상 관리
  • MakeDresses 함수 만들기 / ShowDress 함수 만들기
  •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적용
  • 헤어 교체 버튼 만들기 / 상의 하의 교체 버튼 만들기
  •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만들기 / 애니메이션 교체 버튼 만들기
  • 의상 교체 저장 기능 작성 준비
  • 의상 번호 저장과 불러오기 함수
  • 스타트 함수에 조건문 추가하기
  • 세이브 버튼 만들기
  • 씬 매니저를 이용한 씬 변경
  • 빌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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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강좌는 BatStudio가 제작하였으며, Gumroad.com 을 통해 판매됩니다. Gumroad.com 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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