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과 같은 요소를 추가하는 기법으로, 점점 더 인기 있는 마케팅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캠페인 두 가지를 살펴보고 그 성공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캠페인 1: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Verizon Wireless는 웹사이트에 리더보드, 배지, 소셜 미디어 통합과 같은 게임화 요소를 추가하여 로그인률이 30%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의 게이미피케이션 캠페인은 고객에게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법을 제공했기 때문에 성공적이었습니다.

리더보드와 배지를 통합하여 고객이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고 정기적으로 브랜드에 참여하도록 유도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합하여 고객이 자신의 성과를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캠페인의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더욱 높일 수 있었습니다.

게임과 마케팅의 조합

캠페인 2: 폭스바겐 그룹

폭스바겐 그룹은 중국 소비자를 초대하여 새로운 버전의 ‘인민차’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자동차를 디자인하도록 했습니다. 결과는 리더보드에서 추적되었고 온라인 크라우드 소싱 캠페인에는 10주 만에 50,000개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습니다.

폭스바겐의 성공은 마케팅 캠페인이 매력적이고 보람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롭고 재미있었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직접 차량을 디자인하고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폭스바겐은 기존의 마케팅 캠페인을 훨씬 뛰어넘는 주인의식과 참여도를 이끌어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이 두 가지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캠페인은 게임과 같은 요소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것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줍니다.

고객에게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고객 참여를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활용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들을 찾고 있습니다.

추천 학습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