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남
김웅남은 1996년 미리내 소프트웨어에서 게임 기획자로 커리어를 시작해 웹엔터테인먼트와 케이팀을 거쳐 디지탈임팩트 등 다양한 게임 기획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게임 산업에서의 기획자로서 역량을 넓혀왔다. 특히 1998년 정보통신부 주최 게임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작품 '전국시대'로 장관상을 수상하며 게임 시나리오 작가로서의 능력 또한 입증하였다.
1999년 사이오넥스를 거쳐, 2001년 오즈인터미디어의 개발실장으로 기획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담당했으며, 2003년 큐로드에서 개발부장으로 기획 및 프로젝트 총괄을 맡았다. 이후 2006년 랍스터소프트의 개발이사 및 대표이사로 활동하며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키웠다. 2007년에는 두잇인터미디어(현 플레이웍스)에서 기획과 프로그래밍을 아우르는 개발이사로 활약했다.
2012년부터는 독립 게임 개발자로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을 혼자서 담당하며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같은 해 전자책 에세이 『마흔살 기획자, 프로그래머 되다』를 출간하며 인디 게임 개발자로서의 여정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이후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기획과 시나리오』(공저), 『유니티4 기초 테크닉 80』,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C# 스크립트 강좌』 등 다양한 도서를 출간하며 기획과 프로그래밍 분야의 교육자로도 명성을 쌓았다.
김웅남은 2013년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에서 초빙교수로 활동하면서 후학 양성에도 힘썼으며,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 5』, 『유니티 2D 슈팅 게임 개발 특강』, 『유니티 5 액션 RPG 전투 입문』 등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실전적인 게임 개발 방법을 널리 전파했다. 2019년에는 『미사일 커맨더를 통해 배우는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연습』을 출간하며 실습 중심의 프로그래밍 학습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독일의 VR 게임 개발사 Playsnak GmbH에서 리드 프로그래머로 근무하며 글로벌 VR 게임 개발의 최전선에서 경험을 쌓았다. 2020년에는 『동영상 강좌로 배우는 유니티』의 개정판을 출시하여 최신 개발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였다. 최근 2025년에는 『유니티 6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기초에서 활용까지』를 출간하며 유니티 최신 기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활용 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 COPYRIGHT 2025 BatStudio|이메일 문의: batparke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