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디어 찾기’. 이것은 창작의 여정이며,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져 있는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언제 어디서나 찾아올 수 있는 순간이며, 때로는 새벽의 조용한 시간에, 때로는 밤늦은 카페에서 혹은 공원에서 산책하다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의 중요성

게임 디자이너로서 아이디어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것은 게임의 모든 요소, 캐릭터, 스토리, 그래픽, 사운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등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아이디어는 단순히 떠오르는 생각에서부터 시작해 구체적인 형태를 갖춰나가며, 그 과정은 때때로 긴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게임에서 영감 얻기

먼저, 게임 아이디어를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이미 존재하는 게임에서 영감을 얻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모방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이미 존재하는 게임의 개념을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내거나, 기존의 요소를 새로운 맥락에서 재구성하여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트리스”는 독특한 게임 아이디어의 좋은 예입니다. 블록을 쌓아 빈 공간 없이 만들어내는 단순한 아이디어였지만, 이는 매우 중독적인 게임플레이를 만들어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아이디어를 차용하여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록 대신 각종 도형을 회전시켜 특정 형태를 만들어내는 퍼즐 게임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에서 영감 얻기

또한, 여러분은 실제 세계의 경험에서도 게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세계는 다양한 이벤트, 문제, 캐릭터, 사건 등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게임 내에서 재현하거나 변형하여 새로운 게임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찾기 여정을 떠나자

예를 들어, “농장 경영”이라는 실제 세계의 경험을 게임으로 옮겨놓은 ‘하베스트 문’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히 농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것이 아닌, 동물을 기르고, 마을 사람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실제 세계의 요소를 게임에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였습니다.

문화, 예술, 신화, 전설

또 다른 방법은 기존의 문화, 예술, 신화, 전설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것입니다. 이러한 소재는 이미 풍부한 이야기와 캐릭터, 설정 등을 가지고 있어 이를 게임에 도입하면 새로운 게임 아이디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이런 방법을 잘 활용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실제 역사와 신화, 전설 등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역사적 시대와 장소를 방문하며 각 시대의 문화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방적인 마음가짐과 창의성입니다. 아이디어는 어디에서든 찾아올 수 있습니다. 때로는 책을 읽다가, 때로는 영화를 보다가, 때로는 꿈에서 아이디어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가야 합니다.

게임 아이디어 찾기는 여행과 같습니다. 여러분은 알려지지 않은 길을 탐험하며, 때로는 잘못된 길로 들어가기도 하고, 때로는 예상치 못한 경로를 발견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여러분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바로 게임 아이디어 찾기의 진정한 가치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게임 디자이너로서 ‘게임 아이디어 찾기’라는 여정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여정을 통해 여러분은 자신만의 독특한 게임 아이디어를 찾아내고, 그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에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추천 학습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