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재능이 필요한가?

그림을 그리는 기술은 경험을 통해 연습하고 배우는 것입니다. 그것은 누구나 할 수 있고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림을 배워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그림을 잘 그릴 수 있을 지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무엇을 그릴 것인가?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든 그릴 수 있지만,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것을 그리려고 노력한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더 잘 그릴 수 있도록 하는 동기를 제공할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으로 그릴 대상으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 예를 들어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고양이,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부터 그리자

그림을 그린다는 말의 의미는?

그림 그리기는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리는 기술입니다. 다양한 기법들이 있고 이를 하나씩 배워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림이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단지 여러분 앞에 보이는 것을 종이나 캔버스에 베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사물을 종이 위에 2차원으로 모방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본질을 포착하고 그것을 선, 형태, 색상 등으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관찰을 잘 하는 것, 다시 말해서 좋은 눈을 가지는 것이 또한 중요합니다.

얼마나 연습해야 할까?

연습이 완벽을 만듭니다. 그림 그리기는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기술이지만,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합니다. 여러분이 그림 그리기 요령을 터득하고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발전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지도 모르지만, 연습을 중단하지 않는다면 결국 능숙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이 그림 그리기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만약 여러분이 그림 그리기에 진지하게 접근하고 있고, 좀 더 제대로 된 지식이 필요하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