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홍보의 세계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다이렉트 메일과 같은 전통적인 광고 방법은 틈새 제품 및 지역 서비스에는 효과적이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웹은 기존 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타겟팅된 정보를 통해 틈새 구매자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단방향 인터럽트 마케팅 시대의 종언

사람들이 하루에도 수백 개의 광고 메시지에 노출되면서, 광고 메시지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으며, TV 광고와 같은 단방향 인터럽트 마케팅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웹 마케팅은 구매자가 필요로 하는 정확한 순간에 유용한 콘텐츠를 전달하고 상호 작용, 정보, 교육 및 선택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말합니다.

단방향 마케팅의 시대는 끝났다

PR과 써드파티 잉크의 새로운 규칙

PR은 과거에는 엄격한 규칙과 전문 용어가 있는 독점적인 영역이었으며, 미디어로부터 지면이나 방송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웹이 규칙을 바꾸면서 이제 기업은 구매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디어는 여전히 중요하지만 PR에는 구매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PR 업무는 변화했고, PR 전문가들은 웹을 통한 아이디어 시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전략을 바꿔야 합니다.

보도 자료와 저널리즘 블랙홀

예전에는 언론을 염두에 두고 보도 자료를 작성했으며, 그 목표는 PR팀이 자신의 보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영상 자료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웹은 그 규칙을 바꾸어 놓았고, 이제 보도자료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주류 미디어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주목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웹의 힘을 활용하여 구매자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해 PR 전문가는 기존의 규칙을 무시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마케팅 및 PR의 새로운 규칙

마케팅 및 PR 전문가는 웹을 통한 아이디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습관을 바꾸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마케팅 및 PR의 새로운 규칙은 슈퍼볼 광고를 구매하거나 에이전시에서 상을 받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규칙은 구매자와 직접 소통하고, 온라인에서 조직을 더 잘 보이게 하고, 사람들을 회사의 영업 프로세스로 유도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마케팅 및 홍보 규칙은 목표를 달성하고 조직에 성공을 가져오고자 하는 현명한 마케터와 기업가를 위한 것입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마케팅과 PR의 세계는 인터넷의 등장으로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웹은 기존 광고 및 PR의 규칙을 변화시켜 기업이 구매자에게 직접 다가서고,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및 PR 전문가들은 웹을 통한 아이디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습관을 바꾸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참고: 이 글은 David Meerman Scott의 “The New Rules of Marketing and PR” 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추천 학습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