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은 게임의 분위기, 현실감,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간단한 2D 플랫포머부터 복잡한 3D 시뮬레이션까지, 유니티의 라이팅 시스템은 게임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유니티 라이팅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주요 사항입니다:

라이트 종류

유니티는 포인트 라이트, 스포트 라이트, 디렉셔널 라이트, 에어리어 라이트 등 다양한 라이트 유형을 제공합니다. 각 라이트 유형에는 고유한 속성과 쓰임새가 있으므로 어떤 라이트 유형이 자신의 목적에 맞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니티 라이팅의 원리를 이해하자

다이내믹 라이팅

유니티를 사용하면 움직이는 그림자와 같은 동적 조명 효과를 만들거나 플레이어가 씬을 이동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씬에 빛을 비출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경험을 훨씬 개선하고 게임에 몰입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맵

라이트맵은 게임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미리 계산된 라이트 맵입니다. 모든 조명 계산이 실시간이 아니라 사전에 계산되므로 프로세싱 파워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유니티의 실시간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사용하면 사실적인 간접 조명과 반사를 구현하여 게임의 비주얼 퀄리티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사용하면 빛이 표면에서 반사되어 씬 안의 다른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므로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유니티의 조명 시스템은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므로 씬에 있는 각 조명의 색상, 강도 및 기타 속성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림자, 반사 및 기타 조명 관련 설정을 조정하여 원하는 게임의 모양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시각적으로 놀랍고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제작하려면 유니티의 조명 시스템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광원 종류, 다이내믹 라이팅, 라이트맵,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갖춘 유니티는 게임 세계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강력하고 자유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추천 학습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