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LootAt 메서드는 대상의 위치 또는 트랜스폼을 향하도록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때 사용하는 유니티 내장 함수입니다. 이 방법은 하나의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를 바라보게 하거나 특정 방향을 따라 회전하게 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유니티 LookAt 메서드의 기본형

다음은 Unity C# 스크립트에서 LookAt() 메서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시입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Update()
    {
        transform.LookAt(target);
    }
}

위의 예제에서 LookAt()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의 transform 컴포넌트로부터 호출됩니다. 이 때 메서드의 인자는 타겟 게임 오브젝트의 트랜스폼(transform)입니다. 위와 같이 LookAt() 메서드가 호출되면 이 스크립트가 연결된 게임 오브젝트가 타겟을 바라보도록 회전하게 됩니다.

위치 값을 받는 유니티 LookAt 메소드

LookAt() 메서드는 transform 만 인자로 받는 것이 아닙니다. 위치(position) 값을 인자로 전달할 경우, 게임 오브젝트가 월드 상의 특정 위치를 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입니다.

transform.LookAt(new Vector3(0, 0, 0));

두 개의 인자를 사용하는 유니티 LookAt 메소드

LookAt() 메서드는 transform 뿐 아니라 추가로 또 다른 데이터를 인자로 받아 작동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예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transform.LookAt(target, Vector3.up);

이 경우, 게임 오브젝트는 Vector3.up의 위쪽 방향을 유지하면서 대상을 향해 회전합니다.

더 공부할 자료

유니티 C# 스크립트 작성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공부를 원하시면 다음 링크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니티 C# 프로그래밍 연습 (ebook)

“막 유니티를 배운 주니어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자신의 힘으로 첫번 째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 계신가요? 이 책을 읽어 보세요. 간단한 게임이지만 게임 구현 전체 프로세스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제공합니다. 동영상 예제까지 들어 있어요!”

추천 학습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