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자주 겪는 문제가 있습니다. 광고에 사용된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가 이미지 전체의 20%가 넘으면 승인 거부되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웹사이트 클릭 광고라면 광고를 지우고 새로 만들면 되겠지만, 운영하는 페이지에 올린 이벤트 참여 게시물이라면 광고 승인 거부가 치명타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이미 이벤트가 진행되어 게시물 아래에 참가자들의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는데, 이 게시물을 광고할 수 없다면 곤란하겠죠.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광고를 내기 전에 반드시 이미지를 테스트해 보아야 합니다. 이 광고 이미지가 텍스트 20% 제한을 피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죠. 이를 위해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그리드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드 도구를 이용하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자신이 광고에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 도구

링크: 그리드 도구 바로 가기(클릭)

이 그리드 도구는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므로 정확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광고 이미지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이 도구를 이용, 광고 승인 거부를 미연에 방지하는 습관을 기르시기 바랍니다.

 

(광고) 페이스북 픽셀과 이벤트 활용 특강 – 동영상 강좌

 

 과거의 페이스북 광고가 A/B 테스트로 대표되는, 사람에 의한 치밀한 연구와 분석이 성공의 전제 조건이 되는 것이었다면, 최근의 페이스북 광고는 “인공지능을 어떻게 잘 이용할까”가 성패를 가늠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를 각광시켜 왔던, 페이스북의 강점인 ‘타겟팅’의 의미 또한 이제 다음과 같이 바뀌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페이스북 광고 인공지능에게 최대한 정확하게 알려 주는 것”

이 변화에 맞춰, 페이스북 광고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제 ROAS(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에 대한 분석과, 이를 가능케 하는 픽셀 이벤트를 어떻게 잘 다룰 것이냐가 가장 기본적인 기술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 좀 더 제대로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께 이 강좌를 추천 드립니다. (공식 페이지 바로 가기 – 클릭)

추천 학습 자료